전화

KT 기업용 인터넷 전화 센트릭스에서 녹취와 예약서비스까지

kt인터넷소식통 2021. 7. 6. 20:20

kt 기업용 인터넷전화 센트릭스

일반적인 기업용 인터넷전화는 거의 교환기가 들어가 있다.

돌려주기, 당겨 받기, 내선통화가 가능해 기업에서는 필수 상품이다.

kt 상품으로는 콜박스, 지능형 게이트웨이(지능형 G/W) 이너텔 C타입 등이 있다.

이 상품들은 교환기가 들어간다.

그래서 적어도 30회선 이상은 사용해야 설치가 가능하다.

 

교환기가 필요 없는 기업용 인터넷전화는 센트릭스가 유일하다.

한 대도 좋고, 두 대도 좋다.

내 고객사 중에 KT 센트릭스로 102회선을 사용하는 고객사가 있다.

이 정도면 교환기가 있는 콜박스나 이너텔로 하는 게 맞겠지만 엘지에서 센트릭스로 넘어왔기 때문에 그냥 센트릭스로 했었다.

 

아주 가끔 녹취용 기업전화를 원하는 고객도 있다.

그럴 때면 고급형 콜박스로 개통했다.

기업용 인터넷전화 중 녹취가 가능한 건 유일하게 고급형 콜박스뿐이었다.

녹취가 서버에 저장되거나 교환기에 저장된다.

콜박스는 기본이 30회선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그 이하여도 가입을 시켜드렸다.

 

근데 얼마 전부터 녹취용 전화가 콜박스뿐만 아니라 센트릭스에서도 가능하다.

녹취용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면 된다.

바로 통화 매니저와 통화레코딩을 가입하면 된다.

부가서비스로 추가 요금은 회선당 4.400원이다.

 

판교에 있는 고객사가 있다.

현재 42회선의 센트릭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 중 8만 녹취용으로 변경하고 싶단다.

서비스 요금이 추가되어 콜박스로 하고 싶지만 전부가 아닌 8대만 원해서 현재 센트릭스에서

통화레코딩을 추가해줬다.

 

그리고 여기에 전국 대표번호를 착신 걸고, 부서별로 돌릴 수 있는 ARS 자동응답기능을 탑재하기로 했다.

통화레코딩을 연결하니 녹취한다는 안내멘트가 나온다.

이렇게 기업체에서 사용하던 센트릭스가 이젠 일반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소개 안내 ARS(링고비즈)와 녹취는 기본, 예약 서비스까지 해준다고 한다.

예약 서비스! 생소한데 지금부터 알아보자.

모니터를 보면서 통화하는 걸 보면 아마도 KT 비즈세이라는 상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 같다.

비즈세이는 고객에게 다량의 홍보문자를 발송할 수 있고

고객으로부터 전화가 오면 모니터에 고객정보가 뜬다.

예전에 통화했던 내용도 저장을 해놓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미지 :  어느 음식점 창가에서 / 천호대교 야경

 

네일아트를 운영하는 멋진 사장님

KT 기업용 인터넷전화 C로 24시간 예약을 받는다고.

정말로 똑똑한 비서를 두셨다.

 

고객관리, 마케팅, 홍보까지.

어떻게 하고 있을까 궁금해진다.

나도 아직은 생소한 서비스라서...

 

교환기가 필요 없으니 KT에서도 부담이 없고, 고객 또한 단 한대만 필요해도 맘 놓고 신청할 수 있다.

설치비는 3년 약정으로 하면 무료.

전화 기본요금 2.200원

발신번호표시 1.100원

전화 단말기 880원(기가용)

 통화매니저 4.400원 - pc에서 전화걸기, 받기, 문자보내기, 고객관리등(녹취용으로 하려면 필수 가입)

통화레코딩 6.600원 - 이게 녹취기능이다.

 

다른 지역으로 이전을 해도 전화번호는 그대로 유지된다.

문자메시지도 가능하다.(무료)

 

ㅇㅇ입니다. 하는 통화연결음과 녹취 서비스.

녹취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PC로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스케줄 관리에서 예약 확인하면 된다.

SNS, 블로그 등에서 보고 영업시간에 전화해야지 하다가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센트릭스 녹취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사람이라도 더 내 고객으로 초대할 수 있어 좋을 거 같다.

밤에 침대에 누워 웹서핑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내가 본 업체에서 24시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면

부담 없이 예약할 수 도 있을 거 같다.

 

기업용 인터넷 전화 KT기업용 인터넷전화 Centrex

이제 기업을 넘어 소상공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좋다.

 

이미지 : 호텔 더 디자이너스 DDP / 동대문에서 촬영

KT 031-745-1167